즐겨찾기+  날짜 : 2019-11-21 오후 10:40:3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문화·행사

포항시 지정해수욕장 개장 준비 완료!


정윤락 기자 / 입력 : 2019년 06월 18일
포항 해수욕장 6곳, 수질 및 백사장 모래 오염도 '모두 적합' 판정

오는 29일 영일대·월포 해수욕장, 다음달 6일 구룡포해수욕장 등 포항시 지정해수욕장 6곳이 개장을 앞두고 있어 본격적인 피서객 맞이에 한창이다.
경북에서 가장 빨리 해수욕장을 개장함에 따라 포항시는 개장일에 맞추어 6개 각 해수욕장 소재 읍면동 및 번영회 주관으로 한 맑은 날씨와 피서객의 안전을 기원하는 어룡제를 비롯해 해수욕장별 특화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해수욕장 개장에 앞서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이 실시한 포항 해수욕장 6개소 수질 및 백사장 토양 오염도 검사에서도 모두 적합 판정을 받으며 개장준비를 완료했다. 
한편, 도심 속 해수욕장으로 널리 알려진 영일대해수욕장은 사계절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어 정식개장 전 이용객들의 안전과 편의 도모를 위해 6월 22일부터 7일간 임시운영하기로 했다. 
개장일인 29일에는 어룡제 및 개장식과 함께 해양자원인 모래를 활용한「제3회 포항 모래조각페스티벌」이 화려한 개막을 알릴 예정이다.
올해로 3회째를 개최하고 있는「제3회 포항 모래조각페스티벌」은 ‘우리가 동물원을 샀다(가칭)’를 주제로 국내 최고 모래작가인 최지훈, 지대영 작가의 모래조각 작품 전시와 함께 해외 유명 작가(중국, 일본, 캐나다, 대만)의 멋진 작품도 함께 볼 수 있어 피서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작품 전시를 넘어 ‘도전! 나도 모래조각전’, ‘작가와 함께하는 샌드스쿨’, ‘영일대 선셋 영화관’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해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그 외 월포 후릿그물 체험(7~8월 중), 구룡포 오징어 맨손잡기 체험(7~8월 중), 화진 조개잡이 체험(8월 3일) 등 해수욕장별 다양한 특화 체험행사를 개최하여 해양문화관광도시 포항을 입지를 단단히 할 계획이다.
포항시는 개장 전 샤워장, 화장실, 세족대 등의 편의시설을 정비·확충하고 개장 중 수시로 시설을 점검해 피서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을 제공에 힘쓰며, 
해수욕장 안전관리자 교육 및 안전관리요원 현장훈련을 통해 안전관리에 집중, 해양경찰서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수시로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해수욕장 및 연안해역의 순찰형 안전관리 지원을 받아 각종 사고에 대비하기로 했다.
개장기간에는 공무원, 경찰, 소방 등 103명의 인력이 해수욕장에 배치되고 성수기 주말·공휴일과 축제기간에는 증원 배치해 피서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안전을 책임진다.
포항시 관계자는 “포항을 찾아오는 피서객들에게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문화공간으로서의 명품 해수욕장을 제공하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안전사고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대한독도신문
ⓒ 대한독도신문
ⓒ 대한독도신문
정윤락 기자 / 입력 : 2019년 06월 18일
- Copyrights ⓒ대한독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국제심포지엄을 통한 포항지진의 무시된 경고음과 교훈
“울릉군, 출산장려금 지원 증서 전달”
2020 수능, 지문 속에 등장한 독도
조국독립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의 애국정신 기려
중국 학자들의 독도에 대한 관심과 주목도 필요
제6회 독도(울릉도)기념품·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및 수상작 전시회 개최
울릉군 성인문해교육 종강식 개최
2019 포항시&포특사 발전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원폭피해 참상 재조명과 피해자 아픔 가슴으로 느껴
경북도, 일본 수출규제 시행 3개월...전문가 초청 설명회 열어
포토뉴스
독도 커뮤니티
울릉군, 관광객 10만 명 방문 기념 이벤..  
“울릉군, 출산장려금 지원 대폭 확대”  
울릉라이온스클럽 , 이웃돕기 물품 기부  
10월 25일 독도의 날  
울릉약소고기 판매업소 알림  
2017년 하반기 주민정보화교육 강좌 안..  
울릉약소고기 판매업소 알림  
교육청소년
제호 : 대한독도신문 / 명칭 : 인터넷신문 /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양학로 44-1
회장 김동욱 / 발행인 : 정경애 / 편집인 : 이상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상민 / 등록번호 : 경북 아00439
등록일자 : 2017년 09월 11일 / mail : kdodo815@naver.com / Tel : 054-275-9991 / Fax : 054-275-9991
Copyright ⓒ 대한독도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903
오늘 방문자 수 : 199
총 방문자 수 : 6,561,199